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 개요 및 설치

AutoCAD® WS Plug-in을 다운로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oCAD® WS 웹 기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웹 브라우저나 모바일 장치를 통해 AutoCAD 도면을 편집하고 동료 및 고객과 공동작업할 수 있습니다. AutoCAD WS Plug-in의 온라인 리본 탭을 사용하면 AutoCAD LT® 소프트웨어 내에서 AutoCAD WS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리본 탭의 도구를 사용하여 웹 응용프로그램으로 현재 도면을 편집하고, 사용 가능한 도면의 이전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저장된 다른 도면 및 파일을 웹에 업로드하고, 관리 및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동료와 고객을 초대하여 도면의 주석을 실시간으로 편집하고 검토할 수 있는 도구도 있습니다.

주: AutoCAD WS 협업 설계 환경은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AutoCAD WS plug-in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문서에서는 AutoCAD 제품에서 지원되는 도구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AutoCAD WS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utoCAD WS 튜토리얼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AutoCAD WS 웹 사이트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현재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목차

적용 가능한 제품

이 AutoCAD WS Plug-in은 다음 제품(독립 실행형 또는 제품군의 일부분으로 설치된 제품)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이 AutoCAD WS Plug-in 설치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설치하려면

  1. 운영 체제에 따라 다음의 자동 출력 실행 파일 중 하나를 임시 위치에 다운로드합니다.
  2. EXE 파일을 두 번 클릭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파일의 기본 대상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파일 압축이 해제되면 설치 프로그램(setup.exe)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4.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 설치 마법사에서 제품 설치를 클릭합니다.
  5. 설치 마법사의 각 페이지에 있는 지침을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맨 위로 복귀

이 AutoCAD WS Plug-in 다시 설치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다시 설치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설치제거합니다.
  2.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설치합니다.

맨 위로 복귀

이 AutoCAD WS Plug-in 배치

  1. 네트워크 공유 위치 C:₩Autodesk₩AutoCAD_WS_plug-in_for_AutoCAD_LT_2011_Korean_Win_32bitAutoCAD_WS_plugin_Win_32bit.exe와 같은 자동 출력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2. 다음 텍스트를 파일에 복사합니다.

    ' <스크립트_시작>  ----------------------------------------
    ' Scripted installation for AutoCAD WS plug-in
    option explicit

    ' define variables
    dim shell
    dim productType
    dim strInstallLevel
    dim strSourcePath

    ' Script initialization
    Set shell = CreateObject("WScript.Shell")

    productType = "AutoCADWSplug-in"
    strInstallLevel=5      ' 5 installs everything, 3 installs typical
    '
    ' Source to install from (e.g. C:₩Autodesk₩AutoCAD_WS_plug-in_for_AutoCAD_LT_2011_Korean_Win_32bit)
    strSourcePath = "C:₩Autodesk₩AutoCAD_WS_plug-in_for_AutoCAD_LT_2011_Korean_Win_32bit"
    '
    RunStandaloneInstall()
    Wscript.quit()

    '
    Function RunStandaloneInstall
       shell.run DefaultCommand(),2,1
    end function
    '
    Function DefaultCommand
       dim retString
    ' /q for silent install ' /c [key] override parameters for the key
       retString = """" & strSourcePath & "₩setup.exe " & """" & " /t /q /c " & productType & ": "
       retString = retString & "InstallLevel=" & strInstallLevel 
       DefaultCommand = retString
    end function
    '

    ' </스크립트_끝>----------------------------------------------------------------

  3. 해당 파일을 VBS 파일(예: InstallACADWSplugin2011.vbs)로 저장합니다.
  4. 이 파일을 실행하여 AutoCAD WS Plug-in을 배치합니다.

맨 위로 복귀

이 AutoCAD WS Plug-in 설치제거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설치제거하려면

주: AutoCAD LT를 설치제거하기 전에 먼저 이 AutoCAD WS Plug-in을 설치제거해야 합니다.

Windows® XP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2.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추가/제거 프롬프트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합니다.

Windows 7 및 Windows Vista®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2. AutoCAD WS plug-in for AutoCAD LT 2011을 선택하고 설치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롬프트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합니다.

맨 위로 복귀

온라인으로 도면을 업로드하고 편집하려면 먼저 현재 도면을 저장해야 합니다. AutoCAD WS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Autodesk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로그인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계정이 없을 경우 Create an Account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온라인 리본 탭

온라인 리본 탭에서는 다음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패널

컨텐츠 패널

공유 패널

모바일 및 타블렛 패널

맨 위로 복귀

절차

도면과 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2. 도면을 저장할 때마다 전체 도면 세트를 표시하는 데 필요한 현재 도면, 관련 참조 파일(외부 참조), 이미지 언더레이, 글꼴 및 스타일시트 파일이 AutoCAD WS 웹 저장소에 업로드됩니다.

추가 도면 또는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추가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업로드할 파일 선택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
  2. 파일을 선택합니다. AutoCAD 도면(.DWG/.DXF), PDF 문서, Microsoft® Office® 파일 등 모든 유형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3. Open을 클릭합니다. 파일 업로드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AutoCAD WS에 저장되어 있는 업로드한 도면 및 파일을 관리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관리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도면이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옵션 중 하나를 클릭하여 파일 업로드를 정지하거나 업로드 리스트에서 파일을 제거합니다.

모든 도면과 파일의 업로드를 정지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관리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모든 업로드 정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진행 중인 모든 업로드가 정지됩니다.

도면의 업로드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관리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도면을 선택하고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하여 업로드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합니다. 이 옵션은 도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면의 업로드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관리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도면 확인란을 선택하여 업로드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 옵션은 도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리스트에서 도면 또는 파일을 제거하려면

  1.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관리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이 리스트에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온라인으로 도면을 열고 편집하려면

  1.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온라인으로 Open을 클릭합니다.
  2. 이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현재 도면이 열립니다. 사용 가능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도면을 편집하고 공동작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면과 파일을 보려면

  1.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온라인 도면을 클릭합니다. AutoCAD WS 웹 저장소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도면과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2. 도면을 선택합니다.
  3. Open을 클릭합니다. 이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선택된 도면이 열립니다.

타임라인에서 현재 도면의 이전 버전을 선택하려면

  1.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타임라인을 클릭합니다. 타임라인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검토할 버전을 선택합니다.
  3. View Online 버튼을 클릭하여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도면을 엽니다.

AutoCAD WS를 사용하여 현재 도면을 공유하려면

  1.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도면 공유를 클릭합니다. 파일 공유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To" 필드에 도면을 공유할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3. 권한을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도면에 대한 권한을 정의합니다.
  4. "Message" 필드에는 다른 사람이 도면을 열 때 다른 사람이 읽도록 할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Share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된 받는 사람에게 초대장을 보냅니다.

온라인으로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현재 도면의 링크를 가져오려면

  1.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링크 가져오기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2. Share Link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3. 권한을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도면에 대한 권한을 정의합니다.
  4. Copy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링크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5. OK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닫습니다.
  6. 이 링크를 문자 편집기에 붙여 넣은 다음 다른 사람과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검토하려면

  1.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이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메시지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려면

  1. 온라인 탭 > 모바일 및 타블렛 패널 >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웹 브라우저에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표시됩니다.

맨 위로 복귀

명령

맨 위로 복귀

온라인으로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현재 도면의 URL을 제공합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링크 가져오기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링크 가져오기 윈도우를 엽니다. 온라인 도면 파일의 URL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가 AutoCAD WS 계정이 없더라도 도면을 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웹에 업로드된 파일을 관리하고 볼 수 있습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관리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업로드 관리자 윈도우를 엽니다. 선택한 파일의 업로드 프로세스를 시작 또는 일시 중지하거나 리스트에서 파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AutoCAD WS에서 메시지 섹션을 엽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메시지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메시지 섹션에서 공동작업자가 보낸 Message를 볼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모바일 또는 타블렛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AutoCAD WS 다운로드 센터를 엽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모바일 및 타블렛 패널 >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모바일 또는 타블렛용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AutoCAD WS를 열고 온라인 도면을 표시합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온라인 도면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Drawing 섹션에서는 AutoCAD WS에 업로드한 모든 도면과 파일 및 공유 도면에 액세스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온라인으로 편집하고 공동 작업할 수 있도록 웹 브라우저에서 현재 도면을 엽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온라인으로 열기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AutoCAD WS 편집기에서 도면을 엽니다. 여기서 사용 가능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도면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다른 사용자와 현재 도면을 공유합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공유 패널 > 도면 공유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파일 공유 윈도우가 열립니다. 받는 사람 이름을 지정하고 권한을 설정한 다음 메시지를 공동작업자에게 보내 현재 도면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현재 도면의 타임라인을 엽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컨텐츠 패널 > 타임라인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타임라인 윈도우에는 현재 도면의 내역이 표시됩니다. 타임라인에서 원하는 도면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해당 도면이 AutoCAD WS에서 열립니다.

맨 위로 복귀

저장된 변경 사항을 현재 도면에 자동으로 업로드합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업로드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현재 도면이 AutoCAD LT에서 수정되고 저장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로드되는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맨 위로 복귀

웹에 업로드할 파일을 찾습니다.

액세스 방법

리본: 온라인 탭 > 업로드 패널 > 추가 파일 업로드

도구막대: 온라인

요약

업로드할 파일 선택 대화상자를 엽니다. 여기서 AutoCAD LT에서 파일을 먼저 열지 않고도 하드 드라이브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 형식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복귀

AutoCAD WS에서는 2D 도면만 지원하며 RealDWG™ 기술을 사용하여 AutoCAD DWG™ 및 DXF™ 파일을 읽고 씁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제한으로 인해 일부 도면요소가 지원되지 않거나 데스크톱 응용프로그램에서와 같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utoCAD WS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의 업데이트된 리스트는 AutoCAD WS 알려진 제한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이 리스트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제한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

64비트 버전의 AutoCAD LT에서 온라인 기능을 사용하여 AutoCAD WS 서비스에 액세스할 경우 기본 브라우저와 상관없이 Internet Explorer가 실행됩니다.

사용자 객체 지원

AutoCAD WS에서는 AutoCAD Civil 3D 등의 AutoCAD 기반 제품으로 작성한 사용자 객체를 편집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객체는 프록시 그래픽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명령행에 proxygraphics를 입력하고 1을 입력하면 AutoCAD WS에서 프록시 그래픽이 활성화되어 AutoCAD 기반 제품으로 작성한 사용자 객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그래픽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AutoCAD WS에 경계 상자가 표시됩니다. 사용자 객체와 프록시 객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utoCAD LT 2011 도움말의 사용자 객체 및 프록시 객체로 작업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맨 위로 복귀

Copyright© 2010 Autodesk, Inc.